㈜한빛나노의료기(대표이사·회장 남한우)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업에서 주관하는 ‘2024년 제 19회
대한민국 ESG 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제19회 대한민국 ESG 대상’은 환경(E), 사회적 책임(S), 윤리적 지배구조(G)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 및 기관에 수여되는 상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 증진에 기여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업체에 따르면 ㈜한빛나노의료기는 2003년 설립 이래 전국 100여개 대리점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올해 21년된 가정의료기기의 선두주자 기업인 만큼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 행사,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및 나눔 행사, 다양한 봉사활동, 나라 사랑 운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공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되었다.
환경경영에 앞장서는 가정용의료기기 전문업체인 ㈜한빛나노의료기는 산업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원재료 절감과 재활용품 및 포장재 절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인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빛나노의료기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 척추마사지기, 개인용온열기, 건강기능식품 등 제조 및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자면서 온열, 척추마사지, 지압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멀티마사+G매트 [M3]’를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척추 굴곡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레일을 따라 척추에 무리가 없도록 마사지 해주고 안전하게 설계된 LM가이드에 맞춰 더욱 부드럽고 안정적인 느낌으로 편안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4구 도자로 사용자 개인에 척추와 등 근육 라인에 맞춰 밀착되어 불필요한 자극 없이 긴장된 몸을 편안하게 풀어준다는 것이 멀티마사+G매트 [M3]의 큰 특징이다.
㈜한빛나노의료기 남한우 회장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ESG각 분야에 앞장서 사회공헌에 힘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