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2024 대전 기업-청년 같이(가치) 성장 직무박람회' 개최

12개사 21개 직무, 40명 멘토로 나서

사진=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 이하 벤처협회)가 4~5일 우송대와 한남대에서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직무를 소개하는 ‘2024 대전 기업-청년 같이(가치)성장 직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 대전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주최로 진행됐으며, 지역기업 12개사와 학생 400여 명이 찾았다.

 

대전 기업-청년 같이(가치)성장 직무박람회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기업 인식개선 및 정보제공, 취업성공지원, 지역정착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대전지역에서 임금, 복지, 근무환경, 기업성장성 등이 우수해 청년들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직무박람회 참여기업을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젬백스엔카엘, (주)디엔에프, (주)바이오니아 등 대전지역 우수기업 12개사와 청년 구직자 400명이 참여했으며, 각 기업의 직무별 담당자가 직접 현장에서 직무내용, 채용정보 등을 설명했다.

 

벤처협회 관계자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청년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찾아 수도권으로 떠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지역의 우수기업들을 학생들에게 좀 더 알리고, 학생들이 취업해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하 기자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