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민간임대아파트 '천안역 더브리즈' 공급

민간임대아파트 '천안역 더브리즈'가 공급된다.

 

천안역 인근에 위치한 천안역 더브리즈는 최대 10년동안 거주를 할 수 있는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아파트이다.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아파트는 관련 특별법에 따라 일단 아파트에 임대로 거주한 뒤 미리 정해진 분양가로 주택을 분양받을 수 있는 지위를 가지는 형태의 아파트이다.

 

또한 협동조합 기본법 제24조에 의해 지위권 양도가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는 것은 물론 다주택자 및 법인 등에 대해서도 별다른 자격 제한이 없고 청약 통장 및 청약 절차가 없어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천안역 더브리즈’는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로 2개동으로 전용면적 84㎡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6층~지상 43층, 총 공동주택 280가구, 오피스텔 8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조경이 갖춰질 예정이다. 더브리즈 인근에는 도보로 이동 가능한 위치에 교육기관(성정초, 계광중, 천안고교 등)이 인접해 있으며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생활문화시설과 쇼핑시설이 가깝고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천안시청, 천안축구센터 등의 관공서와 체육시설, 의료기관 등도 자리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인근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백석농공단지 등의 미래 모빌리티 산업단지가 있다.

 

사업지는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 천안역을 끼고 있는 역세권 입지로 현재 대규모 도시재생사업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