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는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독려하기 위한 ‘필라이즈 걷기 대회’ 이벤트를 내달 23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체 기간 동안 기록한 총 걸음 수에 따라 참가자에게 차등적으로 현금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필라이즈 앱에서 ‘애플 건강’ 또는 ‘삼성 헬스’와 건강데이터 및 기기 연동을 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필라이즈 사용자는 별도 참가 신청 없이도 매일 걸음 수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1000보를 걸으면 5포인트 ▲3000보를 걸으면 15포인트(1.5배) ▲8000보를 걸으면 20포인트(2배) ▲1만보를 걸으면 60포인트(3배)를 받을 수 있다. 걷기 운동으로는 하루 최대 100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걷기와 함께 식단을 기록하면 하루 최대 250원의 현금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꾸준히 참여하는 참가자에게는 인당 최대 8750원의 현금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포인트 샵에서 다양한 건강 관련 물품을 구매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필라이즈는 사용자들이 간단한 걷기 운동으로 부담 없이 건강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제시해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인식 필라이즈 대표는 “건강한 생활 습관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되며,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라며 “이번 걷기 대회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걷기를 실천하고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