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반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인석)은 지난 9월 26일 유아 및 1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 등 300여 명과 함께 강당에 모여 ‘잼스틱’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2일 밝혔다.
공연은 ROCK’N ROLL(모든 악기의 합주)을 시작으로 샌드아트 영상과 클래식이 결합한 ‘캐논 변주곡’, 환경을 고려한 ‘파이프&파이프’ 악기 공연, 악기 속주 대결 ‘왕벌의 비행’, ‘서커스&서커스’, 관객 참여형 ‘헝가리안 무곡’ 공연 등 색다른 관점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공연 관람은 다채로운 악기와 만나보고, 친숙한 음악으로 클래식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공연을 단순히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하면서 충분히 즐기고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교육공동체인 학생, 교사, 학부모들은 공연 관람을 통해 음악이라는 문화를 공유하며 소통하고 서로에게 한발 더 다가서 서로를 공감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올바른 교육의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화성반월초병설유치원 조인석 원장은 “교육공동체에게 뜻깊은 선물을 드리고 싶어 ‘잼스틱’ 공연팀을 초청해 공연 관람의 시간을 준비했다. 평소 자녀 교육에 많은 애정을 보내 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 말씀드리며 학부모와 교직원 모두가 문화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