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교원더오름(TheORM)이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GBR™ Propolis)’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는 교원더오름이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와 공동 개발했다. 그린, 브라운, 레드 프로폴리스를 혼합한 형태다. 그린, 브라운 프로폴리스에 항산화 활성도가 뛰어나고 앞선 두 종류의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플라보노이드를 보유해 3세대 프로폴리스로 불리는 레드 프로폴리스까지 세가지 프로폴리스가 적정 비율로 함유된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특허 받은 무알콜·수용성 추출공법(WEEP공법)을 적용해 끈적임, 잔여감, 이물감 등을 줄여 섭취 불편함을 줄였다. 지난 6월 '면역조절 및 활성 기능을 가지는 수용성 그린, 브라운, 레드 프로폴리스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해서도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 스틱은 섭취와 휴대가 용이하도록 스틱포에 담은 액상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한 포만으로 지비알™ 프로폴리스 농축액 1,700ml과 식약처 기준 플라보노이드 1일 최대 권장량인 17mg까지 섭취할 수 있다. 꾸준한 섭취 시 항산화와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설명이다.
웰씨드 지비알™ 프로폴리스 구미는 유러피안 엘더베리 농축액과 지비알™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센터 필링 공법으로 담은 쫄깃한 구미 제품이며, 소포장된 개별 파우치 형태로 휴대성을 높였다.
교원더오름 관계자는 “단순히 농축액을 섞는 방식이 아니라 세 가지 프로폴리스를 원괴(原塊)부터 생산지에서 직접 수입해 최적 비율로 혼합, 추출하고 완제품 단계까지 전 과정을 국내에서 자체 공정으로 생산함으로써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