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학과장 김남연, 구 토탈미용예술학과)가 지난 4일 ㈜아름다운비젼 포쉬네일(김기상 대표, 이하 포쉬네일)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문화예술대 이윤석 총장, 이동복 입학관리처장, 기준성 대외협력처장, 토탈뷰티아트학과 김남연 학과장, 김현정, 변채영, 홍성애 토탈뷰티아트학과 교수진, 포쉬네일 김기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취업처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포쉬네일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네일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전문 기관이며 고객의 건강을 추구하고 성공하는 네일샵 창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포쉬네일의 로고는 고객에게 건강∙활력∙아름다움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네일 서비스로 차별∙전문화된 네일샵으로 인정받음으로써 고객 만족을 최고 가치로 지향하는 철학을 담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포쉬네일에 소속된 자가 서울문화예술대에 일반전형으로 신·편입학 지원 시 입학금을 면제하며, 단 산업체 특별전형으로 입학한 자는 서울문화예술대 장학금 지급 규정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학과장 김남연, 구 토탈미용예술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창의적 전문 인재 육성 및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졸업자에게는 종합미용면허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헤어, 피부, 네일아트 등 다양한 뷰티 분야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급 뷰티샵을 따라가는 최신식 실습실과 분야별 수준 높은 이론 교육, 실습 미용 교육으로 뷰티 업계에 많은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모집은 수능 내신 미반영으로 12월 1일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예술대 입학지원센터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