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다오, 22년 1분기 LH행복주택 청약정보 제공 서비스 실시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임대주택 청약정보 앱 ‘내집다오’가 22년 1분기 LH 행복주택 입주자 최초 모집 정보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22년 1분기 LH 행복주택 입주자 최초 모집 공고문이 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금회 모집하는 LH행복주택은 서울 위례 A2-6 (147호), 서울 강서금호어울림 (175호), 인천새시장 (40호), 이천중리 (400호), 평택청북 B-13 (260호), 행정중심복합도시 6-4생활권 (609호), 청양교월 (20호) 등 7개 단지에서 총 1651세대를 모집한다.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보다 60~80%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 가능한 임대주택으로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한부모, 고령자 등이 소득 및 자산 요건에 해당되면 신청 가능하다.

 

해당 공고문의 청약 신청자격 및 자세한 내용은 내집다오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내집다오 앱에서 관심유형을 ‘행복주택’으로 설정할 경우, 공고문 발표 당일 내집다오 앱에서 푸시 알림으로 공고문이 등록되었음을 알려주고 있어 해당 공고문에 대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임대주택 청약정보 앱 내집다오는 LH, SH, 지자체 등에서 공급하는 임대주택의 청약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앱으로 지역, 주택유형, 공급주체, 신청자격 등 검색필터를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모집공고를 간편하게 찾아서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청약진단 서비스를 통해 신청가능한 주택유형과 유형별 예상 배점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단지의 이전 모집이력 및 경쟁률 상세 정보를 확인하여 당첨이 유리한 곳에 청약신청을 할 수 있다. 청약신청 이후에도 당첨 및 예비입주순위 조회를 내집다오에서 손쉽게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내집다오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최근 모든 사람이 쉽고 편하게 임대주택 청약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노력을 인정받아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정보서비스(임대주택정보제공)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한편 내집다오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으로 출시되어 현재 약 40만 명의 회원이 이용 중에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