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아뜨리앙(대표 고춘도, 김남규)의 클라르하임이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침구 부문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2001년 8월 창립한 아뜨리앙은 매년 15% 이상 매출 성과를 올려 지난 2021년에는 180억원의 매출성과를 거둔 바 있다. 모회사인 이브자리의 대리점 500여개 매장 및 신세계, 롯데 백화점 등 백화점 10여곳에 클라르하임 브랜드를 입점시키기도 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클라르하임은 클라르(유럽쪽에서 빛나는, 깨끗한)+하임(집, 고향)의 어원으로 맑고 깨끗한 침실환경을 추구하며 자연친화적 소재를 중점적으로 사용하는 천연소재 침구전문 브랜드다.
현재 침구류뿐만 아니라 침실환경 전체 제품 확장성으로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문화를 위해 고유의 맑고 깨끗한 ‘클라르하임’ 브랜드 컨셉을 확고히 지키며 지속성장해 나갈 계획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심사평가 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에서도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을 평가하는 부분에서 친환경 소재를 채택해 고객의 침실환경을 쾌적하게 지켜준다는 마케팅 전략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더불어 기업 CEO, CMO 평가(리더십, 비전전략, 사회공헌, 시장점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는 기업의 이윤추구 보다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노인복지증진기관, 다문화가정, 아름다운 가게 등 사회공헌사업에도 노력한 점이 평가받았다.
김남규 대표이사는 “2022년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에 홈페브릭, 침구류 부문으로 주식회사 아뜨리앙의 클라르하임이 선정돼 기쁘고 감사하며 건강한 숙면의 행복감을 드리고, 감성적인 디자인과 지속경영한 사업을 위해 ‘수면명품’으로의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