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최순규)이 ‘제3기 연세 부동산 테크 리더스 포럼’을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본 과정은 코로나 이후 부동산 시장 동향, 스마트 시티의 개념과 사례, 스마트 유통·물류의 변화, 동산·부동산 담보 대출, 스마트 에너지 사업, 뉴 노멀 메타버스 등 이론 수업을 포함해 일산 원마운트 현장 학습을 통해 이론과 현장이 결합된 유기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기술 융합 부동산 및 스마트 시티 개발을 위한 디벨로퍼를 육성하고 O2O 시장에서 기술 융합 부동산을 주도할 미래 인재 육성 및 부동산 산업 개발에 필요한 개척 정신 함양, 미래산업을 주도할 기술 융합 부동산 최고경영자 육성을 목표로 한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연세대 교수진 ▲KB국민은행 박합수 수석전문위원 ▲내꿈사 아카데미 정숙희 대표 ▲원마운트 이미영 대표 ▲신세계프라퍼티 노준철 부장 ▲세종대 부동산학과 박종철 교수 ▲우드랜드 자산관리 임정민 대표 ▲스마트큐브 김학렬 대표 ▲플랩자산연구소 박성혜 대표 ▲루슨트블록 김정석 이사 ▲에픽게임즈 코리아 권오찬 차장 ▲세무법인 백현 김인화 대표 등 실물 부동산 및 테크 부동산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다는 것이 학교 측 설명이다.
특히 본 과정 개발의 자문 및 운영 총괄을 맡고 있는 박인규 교육원장은 하나금융투자에서 상무직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도 투자 및 부동산 전문가로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공동 자문 및 운영 총괄 최진성 교육원장은 리얼엑스터드㈜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필명 아이언키로 유튜브에서도 활약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최순규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주요 기술과 기술 융합 부동산 기업의 실제 사례를 연구 분석하고 이를 통해 미래 유망 사업과 관련하여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연세 부동산 테크 리더스 포럼 제3기 교육은 2023년 2월 2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3년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 저녁 5시 40분부터 9시까지 석식 포함 매주 2번의 강연으로 이루어지며 강의는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상남경영원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기술 융합 부동산에 관심 있는 공·사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고위 공무원, 사회 각계 리더 및 전문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과정 수료 시 참가자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및 상남경영원장 공동 명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 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 및 전문 교수진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개인 사물함 및 학습 교재 제공, 수료생 대상 A/S(After School) 특강 초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교류 활성화에 나선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은 LG그룹 구자경 명예회장의 기금 출연으로 1999년 3월 개관했다. 현재까지 상남경영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은 약 2만 명에 달하며 연평균 20여 개 이상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