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리치닥이 태국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1월 방콕에 리치닥 태국 합작법인을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리치닥의 한국 병원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한 태국 현지 병원의 마케팅과 한국 병원들의 태국 진출을 위한 서비스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리치닥 문용섭 대표는 “10여 년간의 해외 마케팅 및 국내 병원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방콕 합작법인 진출을 통해 리치닥의 병원 사업 비지니스 역량을 더욱더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리치닥은 자체 개발한 미용병원(피부과, 성형외과, 쁘띠의원)에 특화된 AI Marketing CRM 시스템(AI 솔루션)의 태국 시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의 훌륭한 의료용 미용 제품의 태국 진출을 위해 필요한 태국 수입허가 업무 및 유통 지원 업무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현재 리치닥은 국내 마케팅을 비롯해 글로벌 마케팅과 해외 진출 사업, AI 솔루션 개발 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마케팅 영역에서는 ▲기획/컨설팅 ▲네이버 검색광고 ▲SNS 및 블로그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체험단/후기 마케팅 ▲언론홍보 ▲유튜브 ▲배너/인스타/페북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의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글로벌마케팅 영역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지원하고 있으며 태국과 베트남 등의 해외 진출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며 "AI 솔루션 개발 사업 영역에서는 AI CRM, AI 홈페이지 자동 생성, AI 마케팅 솔루션 등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