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두암동지역주택조합이 추진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광주두암 신일 해피트리 더퍼스트’가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4월 공급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광주두암 신일 해피트리 더퍼스트는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2층~ 지상 최고 27층, 407가구(예정)규모로 전용면적 61㎡~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단지에는 주변의 편리한 인프라가 형성됐다. 아파트단지 인근에는 대형 재래시장, 홈플러스와 종합병원, 관공서, 근린공원 등 주변에 각종 생활기반시설이 풍부하다. 또한 국립대학교인 전남대, 교대와 무등도서관, 문화초와 신광중이 가깝고, 동신중·고, 동신여고, 두암중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생활체육과 각종 문화행사가 열리는 우산체육공원, 우산근린공원이 인접해 있다. 교통 여건은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로 등으로 진입할 수 있는 동광주IC가 인접해 있다.
아파트단지가 위치한 광주 북구는 다수의 도시정비사업이 예고되어 있다. 재개발·재건축 사업 외에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광주역복합개발사업‘등의 개발도 추진 중이다. 이 외에도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 개통이 2026년 계획되어 있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1단계 구간(광주시청~월드컵경기장~백운광장~광주역)이 2026년 개통할 예정이며 이어 순차적으로 2구간(광주역~전남대~수완지구~광주시청), 3구간(백운광장~효천역) 등이 개통된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실수요자 위주 시장으로 바뀌면서 입지에 대한 옥석가리기가 심화되고 있다”며 “그 가운데에도 광주두암 신일 해피트리 더퍼스트는 각종 생활인프라를 모두 가까이 이용할 수 있는 ‘다(多)세권’ 입지를 갖췄다”고 전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