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기기전문업체 현대오피스가 최대 제본 매수 450매, 최대 천공 매수 20매의 고사양 플라스틱링 제본기 CS-750U와 CS-760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라스틱링 제본기 CS-750U와 CS-760U는 U자형 제본핸들로 힘의 분산을 최소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들 제품에는 별도의 제본용 핸들이 장착돼 있어 플라스틱링을 벌려 플라스틱링에 용지를 투입하거나 넣고 빼기에 더 편리하다.
이뿐 아니라 용지 규격 조절 레버를 사용하면 A4 이하의 용지도 자유롭게 설정해 제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오피스 측에 따르면 CS-750U와 CS-760U는 2~5mm까지 천공 마진 조절이 4단계로 조절 가능한다. 회사 관계자는 “천공 마진은 용지 가장자리에서 천공 위치까지의 간격으로 작은 링을 사용할 경우 천공마진을 좁게 조절해야 종이 넘김이 원활하고 제본 매수가 많거나 종이 무게가 무거울 경우에는 천공 마진을 넓게 조절해야 종이를 넘길 때에 종이가 찢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CS-750U와 CS-760U는 기본적인 사양은 같지만 CS-760U의 경우 천공 핀 수 조절 기능이 추가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천공 핀 수 조절 기능을 사용하면 A4 보다 작은 사이즈의 용지를 제본할 경우 천공 핀을 잡아당겨 천공할 구멍 위치와 하지 않을 구멍 위치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해싿.
한편, 페이퍼프랜드 by 현대오피스는 플라스틱링 제본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무기기들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중이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