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롯데하이마트, 3월 ‘혼수·이사’ 가전 행사 돌입

전자랜드가 3월 한 달간 ‘혼수·이사 세일해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자랜드 제공 

가전양판점 전자랜드와 롯데하이마트가 3월 한 달간 혼수·이사·신학기 시즌에 맞춰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가전 행사에 돌입한다.

 

29일 전자랜드는 한 달 동안 ‘혼수·이사 세일해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결혼과 입주할 때 여러 가지 가전제품을 한 번에 구입하는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 필수 대형 가전인 냉장고와 TV,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5가지 행사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30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봄철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해 의류관리기와 공기청정기까지 행사 카드로 구매하는 고객들은 최대 14%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대형 가전뿐 아니라 생활에 꼭 필요한 주방 가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인용 밥솥과 3구 전기레인지 행사 모델을 전국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주요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밥솥, 헤어드라이어 등 7품목을 구매하면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소형가전 알뜰 패키지’ 행사도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도 마찬가지다. 먼저 대형 냉장고 행사 모델을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며, 온라인 전용 12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 전 에어컨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에어컨 창고 대방출’ 행사를 통해 에어컨 이월 상품도 최대 47% 할인한다. 여가 시간에 캠핑을 자주 가는 캠핑족들은 텐트, 미니 에어컨, 미니 선풍기, 폴딩 박스 등 캠핑용품도 기획전에서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어메이징 특가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어메이징 특가템’ 행사를 진행한다. 봄철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클린가전, 이사 및 혼수 가전, 신학기에 많이 찾는 IT가전 등 3월에 수요가 높은 품목들을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한다. 

 

대표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등 클린가전으로, 행사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제공한다. 3월은 봄철 미세먼지, 황사 등의 영향으로 클린가전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시기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3년(2021~2023년) 간 판매한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클린가전 데이터를 살펴보면 3월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기청정기와 의류관리기의 3월 매출은 월평균 매출 대비 40% 높게 나타났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는 10~20%가량 높게 나타났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3월부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를 단독 론칭해 선보인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25kg 드럼 세탁기에 15kg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합한 제품으로, 99분 만에 3kg의 세탁물을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다. 3월까지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1년치 세제 사은품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사·혼수 가전도 베스트 판매 모델 중심으로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비스포크 4도어 김치냉장고’, ‘무풍 갤러리 에어컨’, LG전자 ‘오브제컬렉션 4도어 냉장고’ 등 대형 가전 행사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최대 30만원을 증정한다.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에게 수요가 높은 스마트폰, 태블릿, 마우스, 키보드 등 IT 가전 행사상품도 상품 할인 최대 50% 혜택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garden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