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 큐텐재팬, 여름 화장품 판매 랭킹 발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6월과 7월 기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랭킹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 두피 케어 카테고리와 픽서 미스트 카테고리 톱 5 제품 모두 K뷰티로 나타났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5개월 연속 K뷰티가 상위 5위를 모두 차지했다.

 

이베이재팬 관계자는 “따가운 햇살과 자외선으로 어느 때보다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다. 일본에서도 폭염과 햇살에 손상되기 쉬운 두피 케어 아이템이나, 땀으로 인해 무너지는 화장을 고정해주는 픽서 미스트 등 여름 필수템 수요가 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한국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주요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K뷰티 열풍이 지속되며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6월 뷰티 랭킹 결과 땀과 더위, 자외선 등으로 문제가 발생하기 쉬워 여름철 특히 신경 써야하는 두피 케어 카테고리에서는 K제품이 판매량 기준 1~5위를 모두 차지했다. 1위에는 ‘달리프 애플민트 베러 루트 쿨링 샴푸, 스케일러’가 올랐다. 시원한 쿨링 효과가 있는 허브 추출물을 함유해 두피에 청량감을 전달한다. 2위에 오른 ‘아로마티카 두피토닉’은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두피에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3~5위는 ‘트리셀 카로틴 쿨링 스케일러’,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크럽’, ‘썸바이미 시카 펩타이드 안티 헤어로스 더마 스칼프 토닉’이 차지했다. 3위 ‘트리셀 카로틴 쿨링 스케일러’는 당근을 활용한 제품으로, 깔끔하고 개운한 두피 스케일링을 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롬앤X이나피스퀘어 립. 사진=이베이재팬

립 메이크업에서도 K제품이 톱 5를 차지했다. 판매량 기준 1위를 차지한 ‘티르티르 워터리즘 글로우 틴트’는 처음 발색 그대로 오랫동안 광채가 지속된다. 2위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수면 중 증발하는 수분을 가두어 유지시키는 립 마스크다. 3위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큼한 컬러와 풍부한 광택이 특징이다. 4~5위에는 ‘퓌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 ‘딘토 블러글로이 립 틴트’가 올랐다.

 

아이섀도 카테고리 역시 톱 5 모두 K뷰티 제품으로 조사됐다. 1위에는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가 올랐다. 2~5위는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홀리카홀리카 마이페이브 피스 아이 섀도우’,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펜슬’,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가 차지했다. 1위에 오른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는 각 단계별 명도와 채도를 고려한 세심한 컬러 매칭이 가능하다.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는 퍼스널 컬러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이 특징이다. 3위를 차지한 ‘홀리카홀리카 마이페이브 피스 아이 섀도우’는 선호하는 색상을 선택해 자신만의 맞춤형 팔레트를 구성할 수 있다. 

 

치크 카테고리도 1위부터 5위까지 K뷰티가 차지했다. 1위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로, 부드러운 질감으로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2~3위에는 ‘힌스 듀이 리퀴드 치크’, ‘홀리카홀리카 틴티드 밀크 크림 블러쉬’가 올랐다. ‘힌스 듀이 리퀴드 치크’는 다양한 타입의 피부에도 자연스러운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3위에 이름을 올린 ‘홀리카홀리카 틴티드 밀크 크림 블러쉬’는 매트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윤기를 연출하는 밀키 컬러로 인기다. '바닐라코 프라이밍 베일 치크', '누즈 리퀴드 케어 치크'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티르티르 마스크 핏 메이크업 픽서.사진=이베이재팬

7월 뷰티 랭킹에서는 땀과 피지 등으로 화장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 필수템 픽서 미스트 카테고리에서 K제품이 판매량 기준 1~5위를 모두 차지했다. 1위에는 ‘티르티르 마스크 핏 메이크업 픽서’가 올랐다. 가벼운 사용감과 유지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2위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세팅 픽서’는 유분과 피지에 강해 화장이 뭉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3위에 오른 ‘클리오 메이크업 픽서’는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다. 4~5위에는 ‘아임미미 파워 마그넷 세팅 스프레이’, ‘셀프뷰티 유니콘 광채 메이크업 픽서’가 올랐다.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도 K제품이 톱 5를 휩쓸었다. 1위 ‘롬앤X이나피스퀘어 립’은 롬앤의 인기 립 제품과 이나피스퀘어의 한정판 콜라보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6월에 이어 7월에도 2위를 차지했다. 3위에 오른 ‘퓌 3D 볼류밍 글로스‘는 원하는 무드에 따라 농도 선택을 할 수 있다. 이어 ‘힌스 로 글로우 젤 틴트’와 ‘딘토 블러글로이 립 틴트’가 4, 5위에 올랐다.

 

아이섀도 역시 톱 5 모두 K뷰티 제품으로 조사됐다. 1위는 6월에 3위에 올랐던 ‘홀리카홀리카 마이페이브 피스 아이 섀도우’가 차지했다. 2위에는 두 달 연속으로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가 올랐다. 3~5위에는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펜슬’, ‘데이지크 무드 섀도우 팔레트’,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조사됐다. 3위에 오른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펜슬’은 아이섀도 외에도 치크, 하이라이트로 사용 가능한 멀티 펜슬이다.

 

치크 카테고리도 1위부터 5위까지 K뷰티로, 6월에 이어 7월에도 1위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가 차지했다. 2~5위에는 ‘뮤드 플러터 블러셔’,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딘토 블러피니쉬 올 댓 모먼츠 블러셔’, ‘릴리바이레드 러브빔 치크밤’이 올랐다. 2위에 오른 ‘뮤드 플러터 블러셔’는 4가지 색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3위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가루가 잘 날리지 않는 파스텔톤이 특징이다.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이베이 그룹사가 된 지 올해로 6주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 명의 셀러와 1억3000만 명이 넘는 바이어를 연결하는 세계 최대급의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