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랑푸드가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2024 코엑스 푸드위크(2024 Coex Food Week)’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엑스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최하는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제전시협회(UFI) 및 전시산업진흥회 인증을 받은 전시회로,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부터 대체/신식품, 제조자동화, 스마트유통, 팜테크 등에 이르기까지 미래 식품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국제 종합(B2B2C) 식품 전시회다.
‘영감:푸드 라이프’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한사랑푸드를 비롯해 전 세계 31개국의 1,054개 기업이 참가하며, 1,846개의 부스가 구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와 혁신적 푸드테크 등 미래 식문화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사랑푸드는 전시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나트륨·당류 저감제품 홍보관을 통해 식약처의 지원을 받아 개발된 나트륨 저감 제품 ‘한우소고기무국’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풍성한 소고기와 신선한 국산 무로 갓 끓여낸 그대로 담백하고 시원한 맛과 풍미를 담은 즉석조리식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대비 나트륨을 10% 낮춘 것이 특징이다.
한사랑푸드 관계자는 “최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식약처가 ‘나트륨·당류 저감제품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나트륨 및 당류 저감은 최근 식품업계의 가장 큰 화두 중 하나다”라며 “이에 한사랑푸드 역시 식약처의 지원을 받아 나트륨을 10% 줄인 ‘한우소고기무국’을 개발했고, 이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해당 상품을 전시한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