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 근육 묶기, 처지고 늘어진 턱살 근본 개선 가능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결정짓는 데 이목구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얼굴형이다.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은 어려 보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지만, 두툼하게 접히고 늘어진 턱 밑 살이 있다면 이중턱으로 보여 답답하고 둔한 인상을 주기에 외모 콤플렉스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원하는 갸름한 얼굴형의 경우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얻기 힘들다. 뼈의 굴곡이 심한 경우는 안면윤곽수술을 시행하면 되지만 이중턱은 뼈의 문제도, 살이 쪄서 생기는 것만은 아니기 때문이다.

 

노화로 인한 피부와 근육 탄력 저하 및 처짐, 윤곽 수술 후 처짐, 이중턱 아래의 근육의 영향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더 많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이중턱이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 흡입만으로는 근본적인 개선이 힘들며 이중턱 근육 묶기를 함께 병행해야 효과적으로 턱밑살을 제거할 수 있다.

 

이중턱 근육 묶기는 턱 아래에서 목을 연결하는 근육인 ‘활경근’이라는 근육을 절개해 아래턱 밑 지방을 제거한 다음, 박리된 활경근 경계부를 절제해 과도한 지방을 제거, 늘어진 근육과 피부를 묶어주는 이중턱 제거 수술 방법이다.

 

이러한 이중턱 근육 묶기는 피부와 근육 처짐까지 해결, 즉각적인 이중턱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활경근 안쪽에 지방을 흡입하고 턱 밑에 있는 깊은 지방까지 제거한 후 활경근을 모아 묶어주므로 턱 밑 볼륨을 완화시켜 칠면조같이 늘어지거나 경계가 모호한 이중턱도 V라인으로 교정 가능하다.

 

다만 이중턱 근육 묶기는 신경과 혈관이 밀집돼 있는 활경근을 다루는 만큼, 과도하거나 무리한 수술은 조직 손상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개인마다 다른 이중턱 처짐 정도와 상태, 지방층 분포, 근육 탄력을 고려한 개인별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하므로 안전한 수술을 위해선 반드시 턱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원종민 바탕성형외과 원장은 “얼굴 형태의 문제로 이중턱이 발생한 경우 단순 지방흡입보다는 이중턱 근육 묶기를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꼼꼼한 사전 상담을 통해 지방의 분포도 및 턱 밑 상태를 체크하여 개인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며, 1차로 이중턱 지방을 흡입하고 활경근 절개 후 턱 밑 깊은 지방까지 2차 제거 후 묶어주는 정교한 방법으로 겉으로 보이지 않는 턱 지방과 근육 처짐까지 근본적으로 개선해 이중턱 고민으로 내원하신 환자분들의 수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률사무소 우산

로앤사이언스 법률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