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성인이라도 늦지 않아”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흔히 성장기를 놓치면 치아교정을 진행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교정치료에 있어 특별히 늦은 나이는 없으며, 치아와 잇몸의 상태가 건강하다면 충분히 교정을 통해 치아를 움직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치아교정은 세포의 반응을 이용하는 치료 방법인 만큼 세포 대사가 왕성한 성장기에 비해 성인의 경우 교정 치료 기간이 다소 긴 편이다. 하지만 교정 기간 동안 구강위생관리에 만전을 다하고, 사후 관리에 충실하다면 치료 기간이 단축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만족스러운 치아교정을 위해 올바른 치과 선정이 필요하다.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상담부터 정밀 검진, 치료, 사후 관리까지 일련의 과정들이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운영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부천 연세베스트치과 치아교정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최근에는 전체 환자의 30% 정도가 성인이며, 30대 이상의 성인이 교정 치료를 받는 경우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케어 및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어야 하며, 환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피드백을 제시해 주고 원활한 소통이 이뤄져야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