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신뢰감 주고 원활한 소통 이뤄지는 곳 선택해야”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치아교정은 개개인의 특성과 증상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1년에서 길게는 3년 정도까지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만큼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신뢰감을 주며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개개인의 증상이 각기 다른 만큼 정밀한 검진을 바탕으로 구강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향을 선출해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알맞은 교정 치료 플랜을 제시해 줄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최신의 치료 장비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필요하다. 만족스러운 치아교정의 결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효율적인 케어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이다. 환자의 특성에 따라 교정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정 장치를 보유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부천연세베스트치과 치아교정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사람마다 치아의 특성이 다른 만큼 명확하게 진단·분석하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1대 1 개별 맞춤 진료를 진행하며 치아 교정을 진행하는 동안 끊임없이 소통하고 치아 관리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