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디지털마케팅 통합 솔루션 아드리엘이 비즈니스 및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과 깊이 있는 전략을 제공하는 ‘종합 광고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아드리엘의 종합 광고 전략 컨설팅 서비스는 기존 합리적인 가격으로 광고의 소재 선정부터 키워드, 광고 문구까지 포함된 광고 초안을 제공하는 ‘아드리엘에게 부탁하기’ 서비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다.
기존 광고의 성과 향상을 희망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시도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이 사전 미팅과 비즈니스 및 마케팅에 대한 분석, 소재 제안에 대한 니즈가 있음을 확인하여 광고 시작 전 1:1 컨설팅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대 적용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에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 5년 이상 전문 컨설턴트와의 화상 미팅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네이버, 유튜브, 틱톡을 포함한 매체별 맞춤 광고 콘텐츠 제안 △맞춤 타겟 세팅 및 매체 제안 △웹사이트 UX 개선방안 제안 등을 통합적으로 진행한다.
서비스 과정에서는 담당 마케팅 컨설턴트가 55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3만 건 이상의 캠페인을 대행하며 축적해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고주의 비즈니스와 마케팅 목적을 파악한 뒤 맞춤형 광고 전략 및 소재, 타겟, 매체, 예산 등을 제안한다. 효과적인 매체 믹스 전략 제안에 그치지 않고 매체별 특성에 맞추어 마케팅 컨설턴트와 광고 디자이너가 광고 소재까지 제작해 광고주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인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컨설팅 후에도 담당 마케팅 컨설턴트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캠페인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성과를 개선한다.
새롭게 출시된 종합 광고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주를 대상으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70%가 매우 만족, 29%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한 비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지엔디알(GNDR)’은 컨설팅 후 카피라이팅 개선 등을 통해 매출 상승은 물론,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의 입점 제의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는 “기존 ‘아드리엘에게 부탁하기’ 서비스에 대한 성원과 컨설팅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종합 광고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전문가와의 대화를 통해 비즈니스 및 마케팅 고민을 해결하고, 가장 효과적인 매체와 매체별 맞춤 광고 콘텐츠를 제안받아 비즈니스 성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 광고 전략 컨설팅 서비스는 아드리엘 홈페이지 가입 후 ‘아드리엘에게 부탁하기’ 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