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메가피셋은 최원성 강사가 노량진에서 무료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오는 7월 2일 오후 6시 30분에서 9시 30분까지 메가랜드 노량진 캠퍼스에서 실시되며, 누구나 메가피셋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신청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최원석 파이널 교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7월 23일 진행될 7급 공채 접수 인원이 최종 확정됐다. 1979년 이후 역대 최저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2013년 113.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이후 최근 10년간 7급 경쟁률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경쟁률이 하락한 만큼 7급 공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은 그 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 1차는 적성시험인 PSAT으로 실시되는 만큼 본 시험을 합격하게 된다면 최종합격 가능성도 상당히 상승하게 된다. 1차 시험은 전년 기준으로 선발인원의 7배수 가량을 합격시킨 바 있다.
올해부터는 1교시 언어논리영역과 상황판단영역을 2시간에 걸쳐 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그 무엇 보다도 높은 집중도를 유지할 훈련과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PSAT 시험만의 고유한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분석하는 등 수험생 각자 나름대로의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미 10여 년 전부터 PSAT으로 시험이 진행된 5급 공채 수험생들의 학습방법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강의에서는 중요 기출문제를 빠르게 정리하고 철저한 분석을 통한 출제자의 시각과 풀이법 정리, 실전에서 나의 약점이 되는 문항을 집중 보완하여 숨은 실력을 찾고 막팜 점수를 상승시키는 약점 집중 보완, 최신 트렌드 반영과 출제 예상 패턴을 분석해 출제 가능성 높은 시험 문제를 날카롭게 예측, 최원석이 말하는 반드시 써먹어야 할 시험 전략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강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석자 전원에게 ▲최원석의 상황판단 FINAL ▲비기전수 특강 핵심자료 ▲메가피셋 7급 인강 구매 시 사용 가능한 M포인트 2만P ▲최원석 상황판단 파이널 강좌 현장 강의 등록 시 3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메가피셋 상황판단 대표강사인 최원석 강사는 "그간 많은 강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는 비기특강을 진행한다"며 "이번 특강은 신림동이 아닌 7급, 9급 공무원 준비생들이 많은 노량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오직 오프라인으로만 공개된다고 하니 7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