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메가공무원이 2023년 공무원 시험을 대비해 직렬 별 맞춤 온라인 라이브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메가공무원 각 직렬의 대표 강사진이 온라인을 통해 직렬 맞춤 전략에 대해서 일정에 따라 순차 공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오늘(27일) 오후 7시에는 일반행정직, 28일 오후 7시는 기술직, 29일 오후 7시는 세무직, 30일(목) 오후 5시에는 사회복지직 설명회가 진행되며, 7월 2일에는 오후 2시에 법원직 설명회가 열린다. 교육행정직, 관세직, 공안직, 간호직 설명회는 상시 오픈으로 메가공무원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1부는 각 직렬 별 주요업무, 근무처, 경쟁률, 합격선 등 직렬에 대한 주요 정보를 공개하며, 2부에서는 전공과목 및 공통과목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 수험생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실시간 Q&A를 진행한다.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3년 9급/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여러 직렬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자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자신이 준비하는 직렬에 맞춰 일정을 확인해 설명회에 참여하며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메가공무원 합격 전문가의 직렬별 궁금증 해결 이벤트도 진행한다. 2023년 공무원 시험 합격 전략과 관련한 고민, 직렬별 궁금증을 남기면 합격 전문 선생님들이 직접 이에 답변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BHC 뿌링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