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오브사운드가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센트오브사운드 조향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주니어 조향사 과정’ 1기가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 등을 발굴하고 구직 의욕 고취 및 자신감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진행된 사업이다.
올해 센트오브사운드에서는 향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향료의 후각훈련을 통하여 향을 구별하는 능력 및 조향의 기본을 다지고 전문 조향사 2급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주니어 조향사 과정'으로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진행해 총 8명의 수강생과 강의를 진행했으며 8명 중 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성공적으로 1기 과정을 마쳤다는 것이 센트오브사운드 측 설명이다.
센트오브사운드 관계자는 “주니어 조향사 1기 과정을 마친 센트오브사운드는 중도탈락률을 줄이고 수료율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희망리본에서 참여 가능 대상자들과 향수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해 2기 참여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등 앞으로 진행될 4기 사업 참여자를 모집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센트오브사운드는 디자인과 향, 예술을 융합한 향기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향기문화콘텐츠 대중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라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