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절라인 투명교정, 치아교정시 심미적 부담 덜어줄 수 있어"

사진=부천연세베스트치과

불규칙한 치열과 교합으로 인해 치아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외적으로도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려워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치아교정 특성상 오랜 시간이 소요됨은 물론 ‘철길’이라고 하는 겉으로 드러나는 교정 장치를 2년여에 걸쳐 장착해야 하는 부담감 탓에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최근에는 교정 기술의 발달로 심미적인 부분은 보완한 장치가 등장했는데 대표적으로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을 꼽을 수 있다. 일반 교정 장치와 다른 투명한 재질로 심미성이 높고 부드럽고 유연한 플라스틱 재질로써 통증과 이물감이 적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3D프린팅 기술과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려 치아교정 후의 모습을 예측하고 개인의 특성에 맞춰 장치를 제작하기에 세밀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에 적용 가능하고 단순히 틀어진 치열을 정렬하는 것뿐만 아니라 심한 덧니, 돌출입, 개방교합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케이스에도 적용해 개선할 수 있다.

 

부천연세베스트치과 치아교정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은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음은 물론 오차 없는 치료가 가능하다”며 “인비절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충분한 상담 후 치료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