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곱창, 2년 연속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독자적 세척기술개발 및 물류시스템체계 확립

와우에프앤에스 오지훈 차장이 딴 신 주한 미얀마 대사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와우에프앤에스

㈜와우에프앤에스(대표 최중원)의 자연곱100% 한우곱창 전문점 와우곱창 브랜드가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곱창 프랜차이즈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와우곱창은 자연곱100% 한우곱창을 사용하고 있다. 매장 컨셉과 운영방향도 트렌디하고 젊은 감각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와우곱창은 일반적인 틀에서 벗어나 와우곱창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정체성)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배달을 통한 수요 이외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레트로한 감성과 잡냄새가 없는  한우곱창의 높은 퀄리티를 선보이는 중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 원팩 시스템을 통해 전문인력 없이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며 유행을 타지않는 국민야식 ‘자연곱100% 한우곱창‘이라는 타이틀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심사평가 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은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와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독자적인 세척기술 개발과 물류시스템 체계 확립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로 자리매김한 점이 높이 평가했다.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층과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의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 꾸준한 마케팅 전략에 힘을 쏟은 부분 2년연속 수상에 모자람이 없다고 평가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와우에프앤에스 최중원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힘을 모아 열심히 해준 임직원들과 가맹점주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대한민국의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