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매스컴 전문 취업 포털 미디어잡과 디자인 전문 취업 포털 디자이너잡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 받고 있는 콘텐츠산업 미디어 분야 교육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방역 안심 시설 인증 ‘미디어 클린존(Clean zon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디어 클린존’ 캠페인은 미디어잡·디자이너잡 인증 우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방송·언론·출판·디자인·마케팅 분야 등 콘텐츠산업 구직 및 종사자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도약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우수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디어 분야 교육기관의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달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을 진행하는 한국디지털컨버젼스협회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을 시작으로 KBS 방송아카데미, MBC 아카데미 등에 주기적 방역 실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적용 여부를 확인 후 ‘미디어 클린존’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적극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디어잡·디자이너잡을 운영하는 ㈜MJ플렉스·피플 김시출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극심한 소비침체 및 거리두기로 취업·교육시장에 이바지하는 기관들의 어려움이 어느 때보다 크다”며 “미디어 클린존 캠페인을 통해 그 고통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비란다”고 말했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