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내일배움카드, 신규과정 개설 기념 기간 한정 이벤트 실시

전산세무1급·물류관리사 등 신규과정 개설…자격증 취득 시 장학금 지급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와우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이용을 권장하는 의미로, 와우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덕분에_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기프티콘은 수강신청 승인된 과정 개수만큼 중복 제공된다.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며, 쿠폰은 7월 9일 일괄 발송된다. 자격증 취득 시에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1·2차 동차 합격 시에는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다양한 자격 과정이 개설돼 있는 와우내일배움카드는 최근 전산세무1급(법인조정), 직업상담사2급(실기), 국제무역사1급, 물류관리사, 청소년상담사3급 등 신규 과정을 론칭했다. 모든 과정에는 교재가 제공되며, 특히 물류관리사 과정은 6종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신규 과정 론칭 기념으로 청소년상담사3급 수강신청 시 문제풀이 강좌도 무료 제공된다.

 

와우내일배움카드는 이외에도 △진도율 80% 이상 달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제공 △수강인증 시 신세계 1만원 모바일상품권(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제공 △와우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 시 과정별 특강&기출 강좌 무료 제공 △진도율 80% 이상 혹은 수료 시 복습기간 1년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상시 이벤트는 중복 제공이 가능하다.

 

와우내일배움카드의 개설 강의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내용은 와우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이전까지 분리 운영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직업훈련 지원카드로 지난 1월부터 시행됐다. 이는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일정소득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며, 평생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재직, 휴직, 실업 등 경제활동 상태에 따라 카드를 바꾸는 불편 없이 하나의 카드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1~3년)을 5년(재발급 가능)으로 연장했으며, 지원한도 역시 유효기간 연장에 맞춰 기존 200~300만 원 선에서 300~500만 원으로 상향되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직업훈련포털 HRD-Ne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훈련과정 수강의 경우 장기훈련과정은(140시간 이상)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단기훈련과정은(140시간 미만) 직업훈련포털 HRD-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