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정환 기자] 반도건설은 오는 8일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286-7 일대에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을 분양한다.
새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9층, 3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면적 △84㎡ 총 455가구 중 12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1㎡~58㎡ 총 40실이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반도건설에 따르면 단지 내 청정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하늘정원, 예술정원, 안전시설을 갖춘 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스카이라운지, 실내골프연습장, 맘앤키즈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 느낌의 로비가 들어선다. 또 수준 높은 인테리어와 MD로 인근 지역 고객을 흡수하는 수익형 상가가 입주할 예정이다.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울산시민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2021년 개관예정) 등 자연 및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 북부순환도로, 동해고속도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등을 통해 전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울산공항, 울산역, 태화강역, 울산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도 이용하기 수월하다. 단지 인근으로 송정역과 야음사거리를 잇는 울산트램 2노선이 추진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우정초, 울산중·고, 성신고 등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과 젊음의 거리 상권이 가깝다. 뉴코아 아울렛,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예정), 홈플러스, 롯데마트,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말 한마디로 가전, 조명, 난방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IoT서비스,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외부공기를 헤파필터로 걸러내 실내를 청정 상태로 유지해주는 미세먼지 저감기계 환기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김진종 우정지역주택조합 조합장은 “유보라 팰라티움은 고유의 스마트 시스템과 특화설계, 풍부하고 다양한 생활문화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다”며 “태화강 랜드마크로서 울산시의 발전과 입주민의 명품 주거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모델하우스는 울산시 남구 삼산동 1377—29(세이브존 울산점 인근)에 오는 8일 개관 예정이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pjh121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