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PICK] ‘유통家중계’ (7월 21일)

 

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 두 달 만에 7만개 판매고 돌파

 

롯데제과가 5월 출시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개를 돌파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으로,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하여 한국비건인증원의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했다. 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이다.

 

-CJ프레시웨이, 요양원 위탁급식 1위 사랑과선행에 식자재 공급

 

CJ프레시웨이가 고령친화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는 사랑과선행과 실버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계약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사랑과선행이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 500 여개 노인복지시설 및 요양원에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식사배달 서비스는 물론 건강한 식단에 대한 요구가 강한 액티브 시니어(활동적 장년)를 위한 식사서비스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22일 오픈

 

현대백화점이 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신선식품과 F&B(델리·베이커리 등) 그리고 외부 유명 맛집의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백화점 전문 식당가의 조리식품까지 총 망라한 온라인 식품 전문몰을 선보인다. 특히, 일부 점포에서만 시범 진행하던 ‘새벽배송’도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해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

 

-오뚜기, 지역식 국탕찌개 6종 출시

 

오뚜기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물요리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역식 국탕찌개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최근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간편한 식사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정 간편식(HMR)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맞춰 오뚜기는 ‘의정부식 부대찌개’, ‘종로식 도가니탕’ 등 다양한 지역의 대표 찌개요리를 준비했다.

 

-바이탈뷰티, ‘인삼열매홍삼진액’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가 인삼열매와 홍삼을 한 포에 담아 일상의 건강한 활력 충전을 돕는 ‘인삼열매홍삼진액’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바이탈뷰티 ‘인삼열매홍삼진액’에는 한 포에 인삼 두 뿌리 분량의 귀한 인삼열매 성분을 담았다. 또 단시간에 6000기압의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극대화하는 ‘천삼화’를 적용, 효능을 더욱 강화했다.

 

-오비라거, 온라인 셀렉트숍 29CM와 ‘오비라거 썸머 굿즈’ 출시

 

오비맥주는 오비라거가 2535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온라인 셀렉트숍 29CM와 함께 ‘오비라거 썸머 굿즈’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라거 썸머 굿즈’ 컬렉션에는 오비라거의 마스코트 캐릭터 ‘랄라베어’의 모습이 담긴 유리잔 세트와 코스터 세트를 비롯해 얼음과 맥주를 담을 수 있는 튜브형 아이스 버켓,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미니천막 등 즐거운 여름을 위한 아이템 4종이 포함됐다.

 

kimkorea@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