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미디어잡, 디자이너잡, 돌보미닷컴 등 전문분야 구인구직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엠제이피플(대표 이규희)이 요양보호사 교육 사업에 진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급진적 고령화 추세로 건강 관련, 요양원 등 간병 서비스의 수요가 증대하고 노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 실버산업 성장도 함께 진행되면서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요양보호사는 자격증 취득에 나이 제한이 없고 몸만 건강하면 누구나 취업이 가능하다.
엠제이피플에 따르면 오는 15일 개강하는 MJ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은 업계 최고의 교수진과 10년 이상의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4주간 160시간의 이론교육과 80시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엠제이피플 이규희 대표는 “무엇보다 수강생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며 “취업 서비스 전문 기업답게 요양보호사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청년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이외에도 고령 사회를 겨냥한 실버산업, 재취업 사업 등에서도 다양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J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은 앞으로 매월 첫째주에 개강할 예정이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