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채널A B&C, ㈜헤럴드, 조선비즈, 주식회사 블랙홀릭, 송영철공작소, 중앙일보, JTBC스튜디오 등이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20일 미디어잡에 따르면 채널A B&C에서 문자 그래픽 부문 경력·신입을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예능, 교양, 드라마 프로그램, 디지털 콘텐츠 등의 문자그래픽 제작 등이다. 1~7년 이상의 관련 경력이 필요하며 토네이도 사용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실무면접, 3차 실무평가, 4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서는 채널A B&C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며 접수 기간은 4월 25일 23시까지다.
㈜헤럴드에서 2021 헤럴드 디지털콘텐츠국 웹 개발자 및 퍼블리셔(경력)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웹 개발(PHP) 직무는 PHP 경력 3년 이상, 웹 디자인 및 퍼블리셔는 실무경력 3년 이상 경력자가 지원 가능하다. 경력 응시 자격에서 인턴 근무 경험은 경력에 포함되지 않는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전형,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헤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되, 포트폴리오는 입사지원서와 별도로 PDF 파일로 첨부해 지정된 파일명 양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채용 마감일은 5월 2일이다.
조선비즈에서는 마케팅사업본부 영업전략팀을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사업 운영, 광고 영업이 주요 업무다. 경력 사항은 언론매체 영업 경력 3년 이상인 자이며,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5월 2일 23시까지이며, 조선비즈에서 제공하는 링크에 접속해 당사 지원양식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온라인 인성검사, 임원면접, 신체검사, 처우 협의, 최종합격·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주식회사 블랙홀릭에서 미디어커머스 영상 PD, 조연출, 편집자, 작가, 미술팀을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고, 신입 및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며 학력은 무관하다. 제출서류는 지원자 자유 이력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 등이며,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마감일은 채용 시까지이며, 미디어잡 온라인 시스템으로만 지원 가능하다.
송영철공작소에서 PD, 편집, 촬영, 마케팅 신입 및 경력을 모집한다. 고용 형태는 계약직이며, 계약직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신입은 관련 학과 졸업자, 경력은 관련 업무 유경력자이며, 제출 서류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다. 복지제도로는 4대보험 가입, 식비 별도 지급, 퇴직연금, 문화지원금 지급 등이 있다. 입사 지원은 이메일로 가능하며, 채용 마감일은 4월 26일이다.
중앙일보에서 온라인 경력 기자를 채용한다. 담당 업무는 주요 분야 속보(Breaking news) 제작과 연성 기사(Light viral story) 기획 제작이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고, 4년제 대졸 이상인 자와 1~5년차 경력자가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역은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중앙일보 본사다. 중앙일보 홈페이지에서 자사 양식으로 지원 가능하며, 기존에 작성한 기사 등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우 10Mb 내외로 첨부 필수(PDF, ZIP)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처우 협의 및 채용 검진, 입사 순서로 진행되며, 접수 마감 기간은 4월 25일까지다.
JTBC스튜디오의 크로스미디어인 스튜디오룰루랄라에서 인턴을 채용한다. 퍼블리싱·마케팅 직무는 디지털 채널 운영 및 콘텐트 마케팅 업무, 브랜디드 콘텐트 기획·제작 직무는 브랜디드·광고 영상 콘텐트 기획·제작 및 지원이 주요 업무다. 지원서 및 서류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출 가능하고, 포트폴리오(pdf)는 지원서 작성 창 하단에 첨부 가능하며, 용량 제한(10MB 이하)이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실무면접, 채용 검진,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되며, 마감 기간은 4월 25일 23시까지다.
이밖에도 ㈜연합인포맥스, 현대백화점, 세계일보, NHN, 와이 뉴미디어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