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강동미즈여성병원이 ‘강동미즈줌클래스’ 비대면 온라인강의를 매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8일 진행된 출산준비교실은 강동미즈여성병원의 이명희 간호부장이 직접 예비맘과 출산을 준비하려는 예비맘들을 대상으로 출산준비와 출산관련 다양한 증상과 원인, 출산의 고통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산모와 출산준비를 하는 신혼부부를 위해 분만법, 호흡법, 태교법, 출산준비, 모유 수유, 신생아 관리 등 다양하고 실제 적용이 가능한 온라인 라이브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분만의 원리와 분만 전 이해와 자연분만을 할 경우의 의료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무통주사(경막외마취)를 통해 통증을 완화시켜 아이를 낳을 수 있는 방법인 무통분만과 출산이 임박한 산모가 겪는 두려움과 정신적인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진통과 분만의 모든 과정을 배우자 및 가족과 함께하면서 출산하는 가족분만 등 분만법에 관련된 현직 간호부장의 생생한 널싱스킬(Nursing Skills)을 예시와 함께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
강의 후 이명희 간호부장은 “막상 강의를 듣고 숙지해도 출산이 임박 할 때에는 하나도 기억이 나질 않고 당황하기 마련인데, 이런 라이브방송의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필요한 부분은 적어놓고 궁금한 사항들은 미리 준비해서 질문을 하는 노력도 출산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필요하다"며 "직접 마주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 강의상에서라도 병원과 소통하며 실습까지 해보는 것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참가해주신 분들이나 참가하진 못했지만 강동미즈여성병원을 찾아주신 출산을 준비하시는 모든 산모와 아기가 함께 건강한 출산을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강동미즈줌클래스 온라인 라이브강의는 매달 매주 각각 다른 주제와 다양한 강사진으로 진행된다고 병원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