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커피머신 브랜드 메일빈(mailbean) 이 이달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광주 미래식품전 X 광주커피&디저트쇼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메일빈은 국내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커피머신, 제빙기, 컵 디스펜서로 구성돼 있으며 무인 결제 시스템과 무인 운영을 위한 관리 솔루션을 모두 갖춘 상업용 무인카페머신으로 2021년 무인카페 솔루션 부문에서 히트브랜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HACCP 인증을 받은 최상의 재료만을 사용하는 메일빈은 최대 30종의 음료 메뉴를 제공하고 있고, 생두의 고급 품종인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 균형 있고 조화로운 맞춤 로스팅을 통해 고급스럽고 대중적인 커피의 맛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로 120cm의 슬림한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1평의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24시 무인카페 뿐만 아니라 기존에 운영중인 빨래방이나 아이스크림 매장, 편의점, 헬스장, 애견카페, PC방, 식당 등에도 샵인샵 창업 및 설치가 가능하다.
메일빈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신 메뉴인 ‘힐링티’를 소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꾸준한 메뉴 개발을 통해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일빈은 구매, 할부, 렌탈 등이 가능하고 관공서나 공공기관, 경찰서. 군부대. 아파트 등 수익 목적이 아닌 편의 목적으로 설치를 원하는 장소에는 보증금을 제외한 ‘0원 렌탈’ 로 월 비용부담 없이 무상설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