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반경 1km 내 주요 문화·스포츠시설 등을 비롯해 주변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특히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가까이서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오페라하우스가 단지 바로 옆에 있으며 인근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의 문화·레저시설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메가박스, 롯데백화점, 삼성창조캠퍼스, 북구청 등 인근에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칠성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와 북부도서관 및 북구 대표 침산네거리 학원가 등이 구성됐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한다. 1호선 경부선 대구역을 비롯해 3호선 북구청역, 대구권광역철도(예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천대로, 북대구IC 등 도로를 이용한 쾌속교통망도 갖추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전 세대가 전용 84㎡ 타입으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된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풀옵션을 기본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와 같은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는 임대 사업자가 ‘민간 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등록해 임대 목적으로 제공하는 주택 중 하나의 유형이다. 임대 사업자가 공공 지원 민간 임대주택이 아닌 주택을 1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취득해 임대하는 주택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면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고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