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밀워키(대표 박용범)가 손 세차가 취미인 자동차 마니아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사용 가능한 무선 광택기 ‘M18 FUEL 듀얼 액션 폴리셔 15mm(M18 FROP15)’와 ‘21mm(M18 FROP21)’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폴리셔(Polisher)라고도 불리는 광택기는 크게 듀얼과 싱글 두가지 방식으로 작동하는데 밀워키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은 듀얼방식 무선 광택기이다.
싱글방식은 한 축을 기준으로 원형 패턴으로만 회전해 넓은 표면적을 빠르게 가열해 결점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지만 표면 손상의 위험도 함께 높아져 전문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듀얼 방식은 중심 축을 돌아가는 원형 패턴과 함께 그 궤도를 주변으로 원형 패턴이 추가되어 스크래치 및 연마 작업을 효율적으로 모두 완료할 수 있으며 싱글 작동방식 대비 느린 속도로 표면적을 가열해 도장면 손상의 위험이 적어져 전문가 뿐 아니라 자동차 마니아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신제품 무선 듀얼 액션 폴리셔 2종은 ▲작업 안정성 ▲긴 작동 시간 ▲편리성 등 현장에서 느끼는 사용자의 니즈에 초점을 맞춰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작업중 압력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부하가 발생해도 돌아가는 속도를 유지한다. 또한 18V 8.0Ah 배터리 사용시 무부하 기준 55분, 부하 기준 20분의 작동 시간으로 사용자가 연마 및 고강도 보정 작업을 완료하는 데 충분한 러닝타임을 제공하며, 무선 제품으로 전기선 유지보수나 코드 유무에 상관없는 편리한 사용으로 작업 효율을 높였다.
전문가와 자동차 마니아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M18 FUEL 듀얼 액션 폴리셔 15mm는 직경 125mm의 패드를 사용해 무부하 기준 최대 5100rpm으로 8단계의 속도 제어가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세밀한 작업을 가능케 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M18 FUEL 듀얼 액션 폴리셔 21mm 또한 8단계 속도 제어가 가능하며 무부하 기준 최대 4,500rpm의 회전 속도를 낸다. 직경 150mm의 패드를 사용해 15mm 대비 도장면을 더 빨리 가열하며 30% 더 많은 표면적을 작업할 수 있어 전문가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아울러 두 제품 모두 제품 전면부에 위치한 손잡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작업중 사용자의 피로도를 감소시키며, 통풍식 평형 백킹 플레이트를 활용해 도장면을 연마할 때 표면에 발생하는 발열과 제품의 진동을 감소시켰다. 제품과 수직선상에 위치한 배터리 단자 방향은 사용 중 도장면에 베터리가 닿아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밀워키 관계자는 "손세차와 자동차 관리를 직접 하면서 여가시간을 즐기는 실속형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밀워키의 무선 광택기 신제품은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마니아 층 소비자들도 전문가 수준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