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크띵X강민기 작가,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서 '아트비치' 콜라보 팝업스토어

하늘, 대지, 해변, 실외이(가) 표시된 사진=아베크띵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젠더리스 주얼리 브랜드 아베크띵(AVECTHING)과 스틸페인팅 아티스트 강민기 작가의 콜라보 팝업스토어 ‘아트비치’가 지난 5일 강원 양양 인구해변에서 오픈했다.

 

아베크띵에 따르면 주얼리 제품들과 강민기 작가의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해변 전시 공간으로 구성된 ‘아트비치’ 팝업스토어는 경품 추첨 및 타투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조형물과 스틸페인팅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베크띵과 강민기 작가는 UN피스코(유엔한반도평화번영재단) 청년봉사단과 함께 해변 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 

 

아베크띵 브랜드 관계자는 "아베크띵은 패션은 물론 사회, 문화, 환경 그리고 동시대적 이슈를 관심있게 바라보고 ESG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브랜드다.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해 주얼리를 만들거나 유기견 캠페인 등에 참여하고 있다"며 "강민기 작가와 같은 신진 아티스트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아름다운 해변을 가꾸는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강민기 작가가 소속된 국제메타아티스트협회(iMETA) 측은 “갤러리가 아닌 해변에서 전시를 개최함으로써 대중에게 한층 더 다가가고자 했다”며 “강민기 작가의 작품들과 아베크띵의 주얼리 그리고 인구해변이 잘 어우러져 멋진 광경을 만들어냈다. 저희 팝업스토어 취지에 공감해주고 뜻을 함께 모아준 UN피스코를 비롯한 모든 브랜드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베크띵과 강민기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아트비치’는 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