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팀플전문관이 수시 지원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8일 오후 7시에 ‘2023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학원 측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이 총 2부에 걸쳐 강연을 펼친다. 설명회 1부에서는 대학별·전형별 수시 지원 로드맵을 제시하고 2부에서는 변화된 2023학년도 입시 환경에 대해 상세하게 분석해 줄 예정이다.
설명회 강연을 맡은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은 연간 100여 회 이상 전국 곳곳의 고등학교를 방문해 입시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중파 방송에 출연한 입시 전문가라고 학원 측은 전했다.
남 소장은 “수시 전형에서는 목표 대학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전략적 학습이 필요하다”며 “수시 6회 지원 시 학생부 교과, 비교과, 수능 최저, 면접, 논술 등 강점 요소를 잘 활용해 적정과 도전 지원을 적절하게 안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팀플전문관에서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능 파이널 문제풀이반’을 개설한다. 파이널 문제풀이반의 경우 고3과 재수생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실전 모의고사와 문제풀이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신유형에 대한 적응과 실전 감각을 높이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 학원 측 설명이다.
한편 학원 관계자는 “이번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통해 수시 지원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수시 지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대입을 위한 최상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자부한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에서 제작한 입시전략 자료집을 무료로 배부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보다 체계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스터디교육에서 주최하는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는 송파, 서초, 강북 등 9개 메가스터디학원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팀플전문관의 ‘수시지원전략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원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