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기자] 힘찬병원은 이수찬 대표원장의 신간 ‘관절, 다시 춤추다’ 출판을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병원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출간한 이수찬 대표원장의 신간 제목을 맞히는 이벤트다. ‘OO, 다시 춤추다’에서 공란을 채우면 된다. 오는 31일까지 힘찬병원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 공지글에 공란의 정답을 댓글로 달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총 20명을 뽑아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10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공지한다.
‘관절, 다시 춤추다’(느낌이 있는 책, 270페이지, 1만6500원)는 정형외과 전문의인 이수찬 의학박사가 지난 35년간 의료 현장에서 겪은 진료 에피소드와 치료 노하우를 엮은 책으로 건강한 노후를 위한 관절 건강 안내서다.
저자는 다양한 경험담을 환자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적었으며, 줄기세포와 3D 인공관절, 로봇인공관절수술 등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치료법에 대한 솔직한 의견도 들려준다. 이와 함께 뼈 주사와 스테로이드, 수술마취, 연골 재생, 건강기능보조식품 등에 대한 잘못 알려진 정보나 오해들도 바로잡는다. 그냥 넘겨선 안 되는 관절의 이상신호와 관절 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 및 운동법 등 알면 유용한 건강정보도 담았다.
hap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