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그라운드 대표 김민중, 서울시의회의장 표창장 수상

사진=데이터그라운드

데이터그라운드 김민중 대표이사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지난 7일 개최한 ‘스포츠산업분야 발전 기념식’에서 서울시의회의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의회의장 표창장은 스포츠산업분야 발전에 헌신하며 청소년들의 진로진학 발전에 공적이 있는 유공자에 수여하는 상이다.

 

데이터그라운드(z-one.kr)는 체육대학 입시정보 제공 및 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육 전공자들의 취업지원 등 스포츠 산업 전문 인재육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데이터그라운드는 체육대학 커뮤니티인 ‘체대입시클리닉’, 유튜브 채널 ’민중쌤tv‘등을 운영해 양질의 정보를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제공하는 등 체육분야 진학지도에 힘쓴 공적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김민중 대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체육대학 합격예측 솔루션 ’Z-ONE 지원’을 개발해 지난 4일 론칭했다.

 

김 대표는 “체육대학은 본인이 입시를 하던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발전 없이, 제대로 된 대학정보와 합격예측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없었다”며 “지난 20년간 체대입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활동해왔으나 더 전문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정부지원 사업을 유치해 실시간 합격예측 솔루션 ‘Z-ONE 지원’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가 대체할 수 없는 분야가 헬스케어, 스포츠, 레저 산업이라 생각한다"며 "데이터그라운드는 이에 발맞춰 체육대학 입시를 넘어서 스포츠 취/창업 등 스포츠 산업 전문 인재육성기업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