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거제디클리브’ 단지내 상가 분양 중

포스코이앤씨가 경남 거제시 상동동 일대에 ‘더샵 거제디클리브’ 단지내 상가를 분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단지 주출입구에 위치한 근린생활시설1의 3개 점포는 상가 희소성을 갖췄고, 근린생활시설2는 초등학교를 품고 있으며, 근린생활시설3는 70m의 메인도로를 접하고 있어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상가는 1288세대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단지내 상가로 반경 1km내의 7880세대의 주거 배후수요도 흡수하며 단지 동측으로 한화오션(舊 대우조선해양)과 북측으로 삼성중공업으로 대표되는 조선업 기반지역으로 광역 배후수요를 갖췄다. 

 

거제시는 삼성중공업 인근 고현동과 장평동 중심으로 메인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가운데 ‘더샵 거제디클리브’ 단지내 상가는 상가의 희소성과 단지내 고정수요를 갖췄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초등학교가 개교될 예정이고, 상동초, 고현중, 상문고 등의 교육시설이 가까이 위치한다. 홈플러스 거제점, 디큐브백화점, 농협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고현중심상권도 인접해 공동 생활권을 갖췄다.

 

국지도 58호선(송정 IC~문동, 26년 계획), 명진터널 등 높은 접근성으로 인한 시내∙외 이동 용이하고 남부내륙철도 KTX 거제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KTX 거제역이 2027년에 개통되면 생활 인프라 확대로 수요 유입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 외 가덕도 신공항, 통영고속도로 연장, 장목관광단지 등 다양한 교통개발계획 추진 중에 있으며, 장목 관광단지 조성 및 각종 광역 교통망 개발로 고용창출 및 관광수요 유입도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지하 3층~지상 25층의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오는 2024년 1월 준공예정이다.

 

홍보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