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일리터, 4년 연속 2024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선정

사진=아임일리터

㈜아임일리터(대표 임시훈)가 4년연속 2024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4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심사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조사해 1차 선정했으며 미래성장가능성,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을 토대로 면밀하게 조사해 최종 선정했다.

 

아임일리터(IM1L)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없이 고객의 입소문과 단골고객의 선택으로 4년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사의 의지가 아닌 고객의 요청만으로 가맹사업이 시작돼 현재 100호점의 대리점이 가맹순서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8년이상 운영해 온 로스팅 공장과 HACCP 베이커리 공장을 직접 운영해 카페 프랜차이즈의 숙제인 커피와 디저트를 높은 품질로 제공하고 있다.

 

4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는 아임일리터는 소비자 지향형 브랜드라는 점이 소비자의 신뢰도를 얻었다. 지속 가능한 카페 운영을 위해 까다로운 위치 선정과 상권, 경쟁자 분석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주 고객층인 2030세대와 소통하며 트랜드에 발맞춘 시그니처 메뉴들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없어도 진심으로 소비자에 다가가는 아임일리터만의 경영 노하우가 한 몫 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에 따라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와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4년연속 수상했다.

 

임시훈 대표는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게 돼 영광이며 고객들의 성원이 브랜드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으로, 모든 것은 본사 힘으로 이룬 것이 아닌 가맹점주들과 함께 이룬 성과이며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아임일리터는 9년째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임일리터의 핵심 가치인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우선으로 하여 혁신적인 메뉴 개발과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