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펫이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실습 기회와 일자리를 지원한다.
펫 프렌들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터펫'이 부천대학교와 반려동물 관련 사업분야 협력 강화 및 인재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일 부천대학교 소사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피터펫 이재호 사업부장과 부천대학교 이종복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주요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부천대학교와 함께 현장 중심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행됐다. 부천대학교는 지난해 미래 지향적인 반려동물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해 반려동물과를 신설했다.
피터펫은 부천대학교 재학생에게 반려동물 핸들링, 미용, 관리 등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신규 직원 채용에 있어 재학생을 우선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상호기술자문, 경영컨설팅, 재직자 교육, 기업 홍보 등을 협력키로 했다.
피터펫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부천대학교 학생들의 현장 실습을 포함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우수한 반려동물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빠르게 펫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피터펫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대하는 ‘펫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흐름에 맞춰 지난해 12월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 문화 공간 피터펫 논현점을 오픈했다. 피터펫 논현점은 100평 규모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다양한 식사, 음료 메뉴는 물론 반려동물 용품, 유치원, 트레이닝, 미용, 호텔 등 모든 서비스를 올인원(All in One)으로 제공한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