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 PC ‘갤럭시 북4 엣지’ 국내 출시…“AI 기능 강화”

삼성전자 모델이 ‘갤럭시 북4 엣지’ 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강력한 갤럭시 AI(인공지능)의 PC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18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북4 엣지는 퀄컴의 AI 프로세서 ‘스냅드래곤X엘리트’가 탑재된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 PC’다.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안전한 AI PC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쉽고 간단하게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페인트 코크리에이터’ ▲AI가 실시간으로 44개국어를 영어로 번역해주는 ‘라이브 캡션’ ▲사용 기록을 바탕으로 작업 이력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리콜 기능’(9월 이후 지원 예정) 등을 지원한다. ‘링크 투 윈도우’ 기능으로 갤럭시 북4 엣지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갤럭시 AI의 서클 투 서치나 통번역 기능 등도 PC에서 이용 가능하다.

 

갤럭시 북4 엣지는 14형 1종과 16형 2종, 총 세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16형은 프로세서·스토리지 등에 따라 2개 모델로 나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엣지 출시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키드니스 브랜드 파우치 ▲MS365 퍼스널 ▲삼성케어플러스 12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삼성에듀 ▲대성마이맥 ▲코멘토 ▲다락원 등 입시·어학·취업의 다양한 분야 교육 콘텐츠 수강권과 ▲굿노트 1년 이용권 ▲예스24 크레마 클럽 60일 이용권 ▲네이버 바이브 3개월 50% 할인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갤럭시 북4 엣지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을 반납하면 PC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 추가 보상해주는 ‘갤럭시 AI PC로 바꿔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정원 기자 garden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