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순위를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 Mr.Life’가 1위를 차지했다.
28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올해 1월1일부터 지난 23일까지 자사 웹사이트 신용카드 상품 조회수 및 신청 전환 수를 기반으로 ‘2024년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톱10’을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는 전기·도시가스 요금 등의 공과금부터 주말 마트·주유 할인 혜택을 담고 있으며, 시간대별로 할인되는 다양한 생활할인을 갖춘 생활비 카드다. 카드고릴라 2017년 총결산에서 정상을 차지한 후 7년 만에 다시 결산 1위에 등극했다.
2위는 ‘KB국민 My WE:SH 카드’다. 고정비 혜택을 다수 제공해 2030에게 인기가 많다. 음식점·편의점·배달·커피 등 식비 할인과 이동통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의 고정비 할인 혜택을 담고 있다. 생일인 달에는 할인 한도가 2배로 늘어나며, 전월실적 ‘채워드림’ 서비스도 연 2회 제공된다.
3위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이 차지했다. 일상에서 전월실적 없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1분기에도 3위 자리를 지킨 바 있다.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가 기본으로 적립되며, 백화점·주유·커피·편의점·택시 등에서는 1000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인천공항 무료 커피, 공항라운지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4위엔 전월 실적 없이 기본 0.7% 적립과 생활 영역에서 최대 5배 적립되는 ‘신한카드 Deep Dream’이 올랐다. 5위는 아파트 관리비·공과금·대중교통·통신요금 등의 고정비 할인이 특징인 ‘롯데 LOCA 365’가 차지했다.
이어 6위는 대중교통, 통신 등의 고정비와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해서 할인받을 수 있는 ‘삼성카드 taptap O’가, 7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 결제 시 1.5% 할인되는 무조건카드 ‘롯데 LOCA LIKIT 1.2’가 차지했다.
8위는 교통·통신 등 고정비 할인부터 영화, 스트리밍 할인, 국내 공항라운지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 9위는 5000원의 저렴한 연회비, 15만 원의 낮은 전월실적으로 점심 식사, 대중교통, 배달 애플리케이션, 편의점, 온라인쇼핑 등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BC 바로 클리어 플러스’가, 10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생활필수영역에서 1.5% 할인되는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가 차지했다. 이 카드는 ‘Edition3’으로 리뉴얼 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올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는 통신·교통·공과금·구독료와 같이 매달 지출해야만 하는 고정비 혜택을 기본으로 갖추고, 쇼핑·뷰티·공항라운지 등 여가 관련 비용에서도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라며 “전월실적이 없거나 낮은 카드, 포인트형보다는 할인형에 집중된 모습이었다”고 설명했다.
최서진 기자 westjin@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