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 후분양 아파트인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의 단지 내 상가가 분양 일정에 따른 청약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우건설의 상도푸르지오 클라베뉴 아파트는 771세대로 완공됐으며 아파트 상가는 104동 하부상가 총 14개 호실 중 이번 9개 호실을 공급하게 된다. 분양일정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입찰 신청금 입금 및 청약신청서 제출이 예정돼 있고 같은 날 오후 2시 개찰 후 계약을 이어간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상가는 주거지역에서 장승배기역, 상도역으로 가는 역세권 길목상권으로써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전면에 배치한 출입구, 통창디자인 등 유동인구를 고려한 특화설계도 장점이다.
서울 동작구는 국사봉 일대를 새로운 관광 메카로 조성하고자 오는 10월까지 ‘국사봉 일대 지역 활성화 및 명소화 용역’을 추진한다. 국사봉 주변은 등산로와 동작충효길이 연결되고 사자암, 마을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뛰어난 자연 경관을 비롯해 역사ㆍ문화 자원이 어우러져 무한한 잠재력을 품은 지역이다.
또한 상도 14, 15구역 개발과 모아타운 등의 확정된 재개발 비전으로 약 5000세대의 신도시급 배후수요가 예정돼 있으며 지역 거주수요는 물론 국사봉 상도근린공원 방문객까지 더한 상권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아파트는 임의공급 무순위 청약 잔여 14세대를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 중으로써 지하 5층, 지상 18층으로 들어서 오는 12일 당첨자 발표 및 14일 계약을 앞두고 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공사비 상승 전 준공을 마친 새 아파트를 후분양으로 공급하고 있다.
상도 푸르지오 아파트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으로 6가지 타입으로 조성됐으며 59㎡ 타입은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계약자에게는 1차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30%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전 세대 발코니 무료 확장,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 풍부한 옵션도 기본 무상 제공된다.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상도초 외에도 신상도초교, 국사봉중, 당곡중, 장승중, 당곡고 등이 가깝고 서울대, 중앙대와 숭실대 등도 인근에 위치했다.
여기에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킴스클럽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2023년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이 완공 예정이다. 중앙대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도보로 8분거리 가능한 거리에 있어 강남이나 여의도와 같은 주요 업무지구에 20~3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며, 2030년 예정되어 있는 서부선 경전철 신상도역(가칭)도 개통되면 여의도, 신촌, 일산 등으로도 보다 쉽게 이동 가능하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