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인도 대표지수에 투자하는 인덱스 펀드를 선보였다.
KB자산운용은 지난 6일 ‘KB스타 인도 니트티(Nifty)50 인덱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펀드는 인도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니프티5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기존에 니프티 50 지수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은 있었지만, 인덱스 펀드는 처음이다.
인도는 14억명에 달하는 인구를 바탕으로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내수시장을 보유한 국가다. 인프라 투자와 제조업 육성, 화폐개혁 등을 핵심으로 한 '모디노믹스' 정책이 경제와 주식시장의 상승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처럼 미래 성장성이 뛰어난 인도 시장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니프티 50 지수를 주목할 만하다. 니프티50 지수는 인도증권거래소(NSE) 상장 주식 중 시가총액이 크가 유동성이 풍부한 상위 50개 우량종목으로 구성한다.
지수의 대표 편입종목은 인도 1위이자 글로벌 4위 민간 은행 기업 HDFC은행(11.0%)를 필두로 석유화학, 유통 대표기업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9.2%), 클라우드 서비스 인포시스(6.1%). 인도 1위 담배업체 ITC(4.1%) 등이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스타 인도 니프티50 인덱스 펀드를 활용하면 액티브 펀드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인도의 대표 기업에 쉽게 투자할 수 있다”며 “특히 연금자산으로 인도 시장에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효욜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정민 기자 mine04@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