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 700만 돌파…환전액 3조 넘어서

지난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트래블로그 서비스 700만 돌파 기념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오른쪽부터),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이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가 700만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해외여행 서비스로 ▲환율우대100%(무료환전)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ATM 인출 수수료 면제 ▲전 세계 유일 58종 통화의 무료환전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카드(MASTER), 유니온페이(UPI), 비자(Visa)와 트래블 카드를 출시했으며, 최근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하는 등 서비스의 범위를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트래블로그 가입자는 지난 해 말 300만, 올 해 5월 500만 달성 후 12월에 700만을 돌파하며, 불과 1년 여만에 가입자 수 가 두배를 넘어섰다. 이는 3개월마다 100만 가입자 이상을 끌어 모은 수치다.

 

 가입자가 늘어나며 환전액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말 환전액 1조를 돌파한 이후 약 12개월 만에 두배 이상인 3조원을 돌파하며 해외여행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하나금융 측은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목표환율 자동충전’ 또는 ‘잔액기준 자동충전’ 기능을 통해 원하는 환율, 원하는 시점에 환전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러한 성과를 냈다고 분석했다. 

 

 트래블로그를 사용한 고객이 아낀 금액은 ▲환전 수수료 967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473억원 ▲해외 자동입출기(ATM) 인출수수료 면제 261억원 등 총 1700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일평균 환산 1억9000만원, 월평균 환산 시는 58억40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한편 지난 24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1층 로비와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트래블로그 700만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등이 출근길 임직원들에게 군고구마와 커피를 전달하며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 700만 돌파를 축하했다.

 

 함 회장은 “트래블로그 가입자 700만 돌파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해외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며 “내년에도 트래블로그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는데 그룹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