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은행권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 오픈

은행연합회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 화면. 은행연합회 제공 

 은행연합회가 소비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 접속해 ‘금융상품정보→은행상품소개→저출생 극복상품’에 들어가면 된다. 

 

 저출생 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은행권은 그동안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출산 장려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공시 사이트는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곳에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을 제고하고, 금융상품 접근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향후 참여 은행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하여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