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CES2025서 AI 헬스케어로봇 '733' 공개

모델이 CES 2025 전시관에 마련된 바디프랜드 부스에서 '바디프랜드 733'을 체험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오는 10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해 ‘휴식’에서 ‘재활’ 영역까지 확장된 일상 속 헬스케어로봇의 미래상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특히 가장 주목 받는 제품은 ‘CES 2025’ 혁신상 수상작 중 하나인 '733'이다. ‘733’은 마사지를 기반으로 신체의 움직임을 확대한 인공지능(AI) 헬스케어로봇으로 마사지체어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이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설계가 적용됐다. 제품이 스스로 일어나 사용자의 승하차를 돕는 구조로, ‘앉았다 일어섰다’ 하고 ‘두 팔과 두 다리를 따로따로’ 움직이는 동작으로 전신 마사지와 부위별 활동 보조를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자회사 '메디컬AI'의 의료기기 어플리케이션 '하트세이프'와의 연동을 통해 AI 헬스케어 서비스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앱에서 사용자의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생체 데이터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CES 2025 바디프랜드 전시관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내 센트럴 홀 메인에 위치, 약 157평에 이르는 역대 최대 규모로 마련됐다. 전시관은 헬스케어로봇 대표 제품들이 전시된 '마사지체어 Zone', 가구 시장으로의 확장을 체험할 수 있는 '마사지소파 Zone', 건강한 물을 시음할 수 있는 '정수기 Zone', 의료기기를 만나볼 수 있는 '메디컬AI Zone' 등으로 구성됐다. 헬스케어로봇을 포함한 18종 제품, 총 29대가 전시됐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