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 기반 헬스케어 마이크로메디옴, ‘마이크로바이옴콤플렉스’ 로 해외 공략

 

마이크로메디옴이 혁신적인 바이오 기술을 경쟁력으로 내세우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 회사는 고려대학교 연구진이 개발한 미생물 항암제 기술을 기반으로 효과적이고 안전한 바이오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30여 개의 특허 기술을 활용해 완성한 화장품 및 건강식품을 대표 제품으로 선보였다.

 

독자적인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정부 지원 프로그램인 TIPS 과제에 선정됐으며 이를 통해 바이오 기술 고도화에 성공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마이크로메디옴이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콤플렉스 원료를 엑츠생명기술의 브랜드 ‘AD2(에이디2) 스킨케어’에 제공했으며, 이를 활용한 제품 론칭을 통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후 개발한 AD2 스킨케어는 마이크로바이옴콤플렉스를 적용한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다. 고려대학교 병원에서 진료재로 등록된 제품으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활용해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에이디2 케이유 스킨스프레이, 에이디2 케이유 에센스로션, 에이디2 케이유 수딩크림이다.

 

특히 최근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단장 이병천 교수)의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KU SALES UP Market into 큐텐’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AD2 스킨케어의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제품별 판매(입점) 전략 및 브랜딩 전략, 제휴서비스 설명회, 제품 시장성 분석, 글로벌 시장 진입 전략 컨설팅 등 그룹 멘토링을 지원받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그 결과 글로벌 플랫폼 큐텐에 입점해 일본시장 내 제품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 HDC신라아이파크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에 성공하기도 했다. 여기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그립라이브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윤원석 마이크로메디움 대표는 “KU 세일즈 업 마켓 인투 큐텐 참여 기업으로 일본 인플루언서 36명과 K-뷰티 브랜드 20개사가 참여한 ‘2024 K-브랜드몰 글로벌 인플루언서 엠버서더 페스타’에 참가했다”며 “일본에서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AD2 스킨케어는 행사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자평했다.

 

윤 대표는 "해외 인플루언서 엠버서더 매칭 및 SNS 홍보, 라이브커머스 송출 지원 등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받으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만큼 국내뿐 아니라 태국 수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